자기소개서 가족관계 쉽고 빠르게 이해하기 쉽게!

2020. 6. 19. 11:18정보

자기소개서 가족관계 쉽고 빠르게 이해하기 쉽게!

 

 

오래된 지원서류에는 가족관계를 작성하는 항목이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 시대에는 호구조사하는 것도 아니고 굳이 가족관계가 취업과 연관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많은 기업의 지원서에서 빠진 항목중 하나 인데요. 지금 시대는 지원자의 스펙, 역량, 업무 적합도가 중요시 되고 있답니다.


그래도 이력서, 자기소개서 가족관계 항목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가장 기본적인 가족관계를 명시할 때는 아머지와 어머니는 부, 모로 쉽게 적을 수 있지만 형제, 자매를 적을 때는 뭐라고 써야할지 호칭이 궁금한데요.


나를 기준으로 손위 형제인 경우 형, 손아래 형제라면 제라고 하는데 여기서 누나, 언니, 남동생, 여동생 등은 애매한 호칭이 됩니다. 그래서 정리하면 형, 오빠는 '형', 누나, 언니는 '자', 남동생 '제', 여동생 '매'라고 작성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가족관계 작성시 부모님과 형제자매에 대해서 상세하게 서술하는 것보다는 가족들을 통해 어떤 성격과 자아를 형성 했는지와 조직의 일원으로 융화되고 규율을 지키게 되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정답이라는 말씀!


마지막으로 자기소개서 가족관계 호칭은 부, 모, 형, 제, 자, 매 로만 기입을 하시면 되구요. 가족의 소개를 쓰는 것보다 나를 중심으로 집단 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쓰셔야 한다는걸 기억하세요!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인크루트 자료실에 등록된 기업들의 서류패스합격 자료들을 참고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꺼예요~!


합격 자소서 36만개 열람 및 다운받기

 

http://people.incruit.com/resumeguide/pdslist.asp?pds1=1&pds2=11&pass=y&utm_source=naver&utm_medium=post&utm_content=people&utm_campaign=viral_post&SEEDID=890743&epe_vid=113&epe_tcd=32350803

 

people.incru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