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지원동기 예시 나의 강점 어필포인트!

2020. 5. 12. 14:57정보

면접 지원동기 예시 나의 강점 어필포인트!

 


서류전형과 다르게 면접은 너무 긴장되고 떨리게 마련입니다. 특히 면접관의 질문에 일목요연하게 답변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면접 지원동기 질문은 단골손님처럼 자주 등장하는 레파토리 질문이랍니다. 이에 면접 지원동기 예시 통한 사전 준비는 필수랍니다.


"우리 회사에 왜 지원하셨나요?' 어떻게 이 면접 지원동기를 요리해야 할 지 시원스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 공유드리는 면접 지원동기 예시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지원동기는 1분 자기소개와는 별도로 어필포인트를 한 개 더 노출 해야 합니다. 지원기업과 직무에 정교하게 맞춘 나의 강점 어필포인트를 찾아내는 3단계 질문! 면접 지원동기 예시!

- 1단계 : 내가 지원하는 직무의 역할과 하는 일은?

- 2단계 :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할 것 같은 능력은?

- 3단계 : 그 중 내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면접 지원동기는 자기소개서용 지원동기랑은 다릅니다. 면접에서는 간결하게 말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면접에서의 지원동기는 과연 어떻게 말해야 할지 그 핵심구조를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특정한 일로 인해 ㅇㅇ직무를 알게 되었고 내가 가진 ㅇㅇ라는 강점을 통해 어떤 면에서 회사와 나의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있었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1.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나와야 한다.

2. 자신의 경험이나 지식,노력을 너무 상세하게 설명한다.

3. 너무 앞서나가지 말고 겸손한 모습을 보일 것!

4.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만 일하겠다는 것보다 나도 함께 전문가로 발전하고 싶다는 방식으로 진실성을 높일 것!

5. 절대 길게하지 말 것!

6. 어필할만한 특별한 능력이 없으면 마음가짐이나 업무수행 태도를 어필할 것!

7. 반대 질문이 나오면 그것에 대한 답변을 먼저하고 시작할 것!

위 7까지는 반드시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제공하는 면접 지원동기 예시로 도움이 될만한 실제로 합격한 각 기업/직무별 합격자기소개서 공유드리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합격자기소개서 무료다운로드

 

인크루트 : 합격 자기소개서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이력서, 자소서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people.incru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