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구하는법 A~Z까지 나에게 맞는 꿀알바!

2020. 7. 30. 13:18정보

알바 구하는법 A~Z까지 나에게 맞는 꿀알바!

 


요즘 알바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떤 알바를 해야 조금 편하게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알바 구하는법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알바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몸을 쓰는 일, 머리를 쓰는 일, 야외에서 하는 일, 오래 서있는 일, 기술을 요 하는 일 등등 수없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일을 잘 선택 해야 합니다.

편한 알바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이야기 하기에 앞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알바에게 일을 시키는 일도 해보고, 알바가 되어 시키는 일을 하기도 하며 느낀 점이 있습니다. 시키는 사람은 어떻게 든 제대로 일을 시키려고 하고 알바를 하는 사람은 어떻게 든 일을 적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편한 쉬운 알바 구하는법에 앞서 자신의 마음가짐부터 바로 서야 합니다. 바로 자신이 하는 일과 시간, 급여 등을 따져볼 때 최소한 자신이 받는 보수 정도의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 해야 할 필요는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받는 급여는 둘째 치고 시간만 때우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어디 가서도 인정받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사람을 뺀질거린다고 표현을 합니다.

물론 일을 시키는 사람도 너무 과하게 시킨다거나 자존심을 건드는 말투로 일을 시키는 경우도 많아서 누구 탓을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일을 적게 하려고 뺀질거리기만 하는 몇몇 사람 때문에 일을 시키는 사람은 대체로 까칠하게 성격이 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을 시키는 사람이 까칠해야 일이 오히려 편하게 됩니다. 까칠하고 철저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 일을 시키게 되는 사람을 만났을 때에는 뺀질거리고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이 견디지 못하고 일을 하게 만듭니다.

반대로 착하기만 하고 성격이 꼼꼼하지 못해서 누가 일을 안 해도 크게 화내지 않는 사람을 만나면 열심히 하는 사람은 결국 뺀질거리는 사람 몫까지 일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편한 알바를 하려면 지시하는 사람을 잘 만나야 합니다. 결국 확실한 업무 분담 이라던가 철저한 일에 대한 생각이 일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정신적으로 일을 수월하게 만듭니다. 단순히 이거 해, 저거 해 시키는 사람은 절대 좋은 감독관이 아닙니다. 업무를 공평하게 잘 배분해야 합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편한 알바를 하고 싶은 사람 중에 올빼미 형 인간이 있다면 야간에 일을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야간에 공장, 회사 등에는 대체로 일이 수월한 일이 많습니다. 감독관 등이 야간에는 잘 없거나 약하기 때문에 눈치를 많이 보지 않고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뺀질거리면서 일을 하면서 시간을 때우고 싶다면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 알바 같은 일이 좋습니다. 이런 곳은 관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몇 시간을 쉬어도 누가 어디서 쉬고 있는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석만 잘 체크하면 됩니다. 아파트 분양에는 돈은 많이 벌고 돈에 대한 관리가 안되어서 돈이 많이 샙니다. 결국 직원이 편하게 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 없이 여러 명의 알바를 고용합니다.

 

야외에서 좋은 계절에 일하기 편한 알바는 주유소입니다. 봄과 가을에는 정말 편합니다. 대신 겨울과 여름에는 정말 춥고 더위 때문에 환경이 열악하기 때문에 잠시 알바를 구한다면 봄, 가을의 주유소를 추천합니다. 총 쏘는 법은 금방 배웁니다.

고도로 힘든 알바 중에 쓸데없이 힘들고 힘든 만큼 돈은 안되는 택배 상하차 알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은 다음날 바로 돈을 준다는 점이 있어서 즉시 돈이 필요하면 하루 정도 해볼 만한 일 입니다.

피시방, 편의점은 주인에 따라서 편한, 쉬운 알바가 될 수도 있고 아주 까다로운 알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시키는 일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거나 유동 인구에 따라서도 상당히 많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만 좋다면 꿀 알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몸을 쓰고 싶다면 설거지 알바도 좋습니다. 단 이것도 생각보다 몸을 많이 쓰고 오래 서있어야 하기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닙니다. 주방의 나쁜 공기가 건강에 나쁘고 주부 습진도 생기게 됩니다.

호텔이나 주차알바는 오랫동안 서있는 직업입니다. 서있는 일에 자신이 있다면 편한 알바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걷지 않고 서있는 일도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주차는 야외에서 하는 경우가 많아서 겨울이나 여름에는 좋지 않습니다.

세상에 쉬운 아르바이트는 없습니다. 뺀질거리는 사람조차 일이 끝나면 힘들다고 합니다. 알바를 하더라도 열심히 하려고 해야 합니다.

 

이유는, 알바에서 하는 일이 몸에 베이면 나중에 직장을 구해서 일을 제대로 할 때에도 결국 그 습성이 몸에 나타나게 됩니다.

절대로 옆에 뺀질거리는 사람과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그 습성을 배우게 됩니다. 젊을 때 힘든 것은 모두 자산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바 구하는법에 도움을 드리고자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에서 제공하는 알바꿀팁&알바관련서식(이력서, 자기소개서, 학부모동의서) 및 알바 일자리 정보 공유드리니 유용하게 이용바랍니다 :)

알바꿀팁&알바관련서식 무료다운

알바콜 알바구인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