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및 작성하는 방법!

2020. 8. 26. 15:05정보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및 작성하는 방법!

 

이력서 라는 것은 고용을 위해 가장 중요한 첫번째 관문입니다. 가끔 가다가 구직자 분들이 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이력서에 대한 질문을 저에게 하십니다. 제가 이력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력서를 감정하고 조사하는 과정을 하기 때문에 몇가지 중요한 요점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력서는 누가 뭐래도 서류 합격이 목적이란 것 입니다. 누구든지 이력서를 작성하여 새로운 직업을 찾고자 한다면, 자신이 찾는 일의 목적이란 것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내가 이 회사에 취업이 되면 회사에 어떤식으로 도움이 되고자 한다 라는 것을 써서 내는 것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작성은 "경험을 토대로 완성된 전문적/과학적인 특징을 살려 나의 성공과 내가 일하는 회사의 성공에 기여하겠다" 라는 의미라고 생각해요. 이뿐 아니라, 본인이 이루고자하는 업적 그리고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중점으로 써야 하는 것이죠. 문장은 간결해야 하고 자신이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를 정확히 짚어 표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채용담당자들은 내용을 길게 쓰는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걸 어떻게 다 읽고 있어요. 간략하지만 정곡을 찌르는 키워드와 핵심 문장을 연구하고 개발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것 입니다.

 

경력을 작성하여 넣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경력을 작성 할 때에는 한 3년에서 길게는 5년정도의 기록만 적으시면 됩니다. 몇달 짜리경력을 궂이 적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경력을 적으실 때는 무조건 무엇을 했다, 라고 적는다기 보다는 나의 업무는 무엇이었고 이렇게 처리하여 얼마의 성과, 즉 매출을 남겼다라는 구체적인 것을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에 본인의 일이 영엽을 하는 일인데 고객을 어떻게 유치 하고 어떤 방법으로 거래를 성사 시켰으며 그것을 통해 어느정도 매출을 올렸다 라고 말이죠.

 

보통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작성하는데 지원하는 일과 관련이 있는 지난 경력들만 적는 것이 우리나라 이력서 양식 입니다.예를 들어 내가 지금 현재 간호사 자격증을 따서 간호사를 지원하는데 3년전에 한 아이스크림 가게 아르바이트를 적는것은 채용담당자들이 읽지도 않을 뿐더러 시간 낭비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영업직으로 지원하는데에도 불구하고 병원의 경력을 적어야 한다면 병원의 간호사는 그만큼 친절해야 하고 환자의 요구에 즉시 반응을 해야하는 업무이므로 상당 부분 영업과 연관성이 맞는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적어야 하죠.

 

그 외 이력서 양식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가지고 있는 기술이나 특기를 적고 마지막으로 교육을 적습니다. 특히 교육같은 것은 마지막에 적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학벌이 아닌 능력 위주의 고용이 많기 때문에 학벌이 정말 좋은 경우에는 맨 윗줄에 적어도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경력과 성과에 중점을두어 적는 것이 좋답니다. 제가 작성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은 취업포털 인크루트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바로가기

 

인크루트 : 이력서 양식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이력서, 자소서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people.incru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