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생활신조 잘쓴예 A+ 작성법!

2020. 7. 28. 11:34정보

자기소개서 생활신조 잘쓴예 A+ 작성법!

 


최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 사이에서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려고 폼을 잡는데 항목들을 보고 공통적으로 막히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자기소개서 생활신조! 즉 가치관을 묻는 질문이예요.

 

몇 년 전까지만해도 성장배경, 학창시절, 성격장단점, 지원동기, 입사후포부를 묻는 질문이 단골 질문이였다면 지금은 기존 틀에서 벗어난 다양한 질문들로 구직자들을 괴롭히다 못해 좌절하게 만들기까지 한다죠.

 

그 이유는 바로 정말 입사하고 싶은 의지가 강한 구직자만 지원하라는 뜻이겠죠? 아니면 한번 쓴 자기소개서에 회사명만 바꿔 쓰던 구직자들을 걸러낸다는 뜻이 있을지도요!

 

그럼 자기소개서 생활신조 잘쓴예와 가치관을 어떻게 써야 자~알 전달할 수있을지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생활신조는 지원자의 성격, 분위기, 행동, 정립 등을 보여줘야 하는 항목이기 때문에 소극적이거나 애매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확실한 어조로 끝맺음을 해야 한답니다.

 

나 자신을 가장 잘아는건 바로 나인데 애매하게 쓰는 것은 말이 안되잖아요? 그러니 나를 모르는 남들의 눈치 볼 것 없이 기면 기고 아니여도 기 인것처럼 밀고 나가야 한다는 것이죠.

 

자기소개서 생활신조를 작성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왜 이런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는지 설명을 할 수 있어야 해요. 그 설명은 하나의 사례를 들어 설명을 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에 설명이 없이 이런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고 단답형으로 대답을 해버리면 신뢰도도 떨어지고 또 지원자가 어떤 주장을 하고 싶은지 인담자에게 제대로 전달을 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셔야 한답니다.

 

이해를 도와드리기 위해 자기소개서 생활신조 예시를 몇가지 보여드릴께요. 백마디 글보다 실제 잘 된 내용을 읽어 보는 것이 더 빠르게 이해시켜 드릴 수 있기 때문이죠.


[자개소개서 생활신조 잘쓴예 - 1]

- 승리는 가장 끈기 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위의 글은 항상 제가 마음 속으로 지니고 있는 생각입니다. 비록 제가 전공하지 않은 업무라 할지라도 "노력"이라는 단어 앞에서는 결국 "승리"라는 꼬리를 붙일 수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배우지 못한 OO분야에 지원했지만 불굴의 노력으로 승리를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자개소개서 생활신조 잘쓴예 - 2]

-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중국어학연수 시절이었습니다. 한창 신나게 중국어 공부를 하던 중에 갑자기 중국전역에 몰아닥친 SARS때문에 수많은 유학생들이 중도에 귀국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중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쉽게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 그냥 머물러 있기로 다짐했습니다. 친분을 쌓아가던 수많은 친구들이 귀국하고, 한 반의 2-3명도 남지 않은채 계속 중국어 수업을 해야 했습니다. 집생각도 많이 나고, 함께 얘기 나눌 한국친구도 없어서, 적적했지만, 오히려 그 시기를 전화위복으로 삼아, 전 수많은 중국친구들을 사귈수 있었습니다. 현대그룹 故 정주영 회장님께서도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는 말씀을 하셨듯이, SARS시절은 제 어학연수시절에 있어 하나의 시련이었지만, 저는 이를 잘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연수를 마쳤습니다.


자기소개서 생활실조 작성 잘쓴예 잘 보셨나요? 나폴레옹 1세의 명언과 현대그룹 故 정주영 회장님의 어록을 보여드렸는데요. 이런 스타일로 작성하는 것도 괜찮죠? 잘쓴예 2개도로 부족한 느낌이 드는데 더 많은 합격 자소서 샘플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인크루트 자료실에서 볼 수 있으니 열람하고 필요시 다운로드도 받아 보시길 바래요~

합격 자기소개서 36만개 열람 & 다운로드

 

http://people.incruit.com/resumeguide/pdslist.asp?pds1=1&pds2=11&pass=y&utm_source=naver&utm_medium=blog&utm_content=people&utm_campaign=viral_blog&SEEDID=890740&epe_vid=113&epe_tcd=32350800

 

people.incru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