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바 면접, 온라인으로 보고 채용하는 시대!

2020. 11. 3. 14:31정보

카페 알바 면접, 온라인으로 보고 채용하는 시대!

알바를 구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자리 중 하나가 카페 알바다. 사실 카페 알바 면접만 통과하면 업무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알바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도 가장 추천해 주고 싶을 정도다. 손님이 오면 주문을 받고, 주문한 음료를 제조하고, 빈 잔들을 세척하고, 매장 위생 청결 관리 이 정도가 주 업무이기 때문이다.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한다면 음료 제조 부분인데 매장마다 음료 제조 가이드가 있으니 정말 이 분야에 무식이라도 일주일 정도면 숙달할 수가 있다.

카페에서 음료제조도 왠만한건 모두 기계 베이스로 자동으로 만들어주니 알바생은 레시피만 외우면 되는 정도다. 레시피들의 가이드가 있기는 하지만 나중에는 안보고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주 원료들을 섞어 넣으면 된다. 어렵지 않은 업무와 노동력으로 다른 알바 일자리들에 비해 인기가 많은 이유가 아닐까?

그렇지만 간혹 카페 알바라고 하면 외모가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 이 말을 하면 외모지상주의라는 비난을 면치 못하겠지만 카페 알바 면접 볼때 성격 좋고, 멘탈 좋은 사람을 뽑기도 하겠지만 외모를 보는 매장들도 더러 있기 때문이다.

카페라는 업장 특성상 알바생들의 외모가 매출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가격과 맛이 비슷한 매장들이 근처에 있다면 이쁘고 잘생긴 알바생이 있는 매장으로 가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채용공고에 외모준수 등과 비슷한 말이 있는 것이 불쾌하다면 프랜차이즈 카페에 알바를 구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본사의 직원이나 매니저가 카페 알바 면접을 보기 때문에 면접에서 일을 열심히 오래 할 것 같이 조리있게 말을 잘한다면 채용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알바구인구직 서비스 '알바콜'은 지원서류 없이 바로 면접을 볼 수가 있다. 면접 또한 앱을 통해 화상면접, 통화면접, 메신저면접 등 협의를 해서 지정한 시간에 온라인으로 바로 면접을 볼 수가 있으니 얼마나 편한가? 외모를 보는 것, 오프라인으로 면접을 보는 것, 면접에 대한 울렁증이 있다면 바로면접 알바콜을 적극 추천해 주고 싶다.

날씨가 많이 차가워진 요즘 카페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이로 인해 전국의 많은 카페에서 알바생을 구하기 위해 하루에도 많은 채용공고가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 개인 카페, 베이커리 카페, 애견 카페, 키즈 카페 등 카페의 컨셉도 다양해지긴 했지만 주 업무는 비슷하다보니 알바를 구할 때 거리, 급여, 조건 등 꼼꼼하게 확인하고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 카페 알바 면접은 되도록 쉽게 진행하려면 알바콜을 이용해 보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카페 알바를 구하는 예비 알바생들을 위해 카페 알바 면접 팁을 드리자면 솔직한 것도 좋지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1순위는 열심히 오래 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방학기간만..3개월만..등 이런 말은 되도록 제외하도록 하자.

아래 바로면접 알바콜 링크를 남겨드리니 쉽고 빠르게 카페 알바 면접 보고 싶은 분들, 그리고 최근 뜨고 있는 데이터 라벨링 알바 관련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니 이용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다.

 

바로면접 카페 알바 구하기

데이터 라벨링 알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