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라벨러, 지금 등록하면 꿀알바 득템!

2020. 10. 27. 14:22정보

데이터 라벨러, 지금 등록하면 꿀알바 득템!

 

한국형 뉴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디지털 뉴딜에 있어 데이터의 수집과 가공하는 작업들이 중요해 지고 있다. 이에 데이터를 가공하는 직업을 데이터 라벨러라 하는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일자리 중 하나다. 데이트 수집과 가공하는 업무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업무들로 진입장벽이 낮고 또 시간대비 급여가 높아 인기가 많은 이유다.

데이터수집 가공하는 업무들은 짧은 시간 시급이 높은 일자리도 있고, 또 장기적으로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자리도 많다. 예를들어 최근 알바콜에서 진행한 음성수집 데이터 알바의 경우 2시간 동안 짜여진 스크립에 따라 읽기만 해도 8만원씩 받을 수가 있었다. 음성녹음의 경우 목소리가 좋은 성우가 아닌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목소리를 수집하는 일이기 때문에 지원자들이 많이 몰려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였다고 한다.

하지만 데이터 라벨링 작업은 단시간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알바콜 데이터피플에 등록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데이터 라벨러로 꾸준히 일을 제공받기 위한 최선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번 등록하면 기업에서 데이터 라벨링 관련 새로운 공고를 등록할 때마다 먼저 일자리 제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터 라벨링 업무는 각종 텍스트 수집, 이미지 수집, 음성 녹음, 영상 가공 등 초보라도 짧은 교육으로 누구나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퇴근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업무들도 많다. 그럼 왜 데이터 라벨러라는 직업이 생기게 되었을까? 사실 데이터 가공과 수집하는 업무들은 고연봉의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하기에는 노동력 낭비라 할 수 있다.

이에 기업에서는 데이터 라벨러들을 한번에 많이 모집을 해서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데이터 관련 일자리들을 우선 제공받으려는 분들을 위해 아래 알바콜 데이터피플 등록 페이지 링크를 남겨드리니 단기간 시급 높을 일들을 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다.

데이터피플 개인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