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치료

2021. 1. 6. 10:36정보

최근 스마트폰과 PC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상태에서 발생하는 부작용 중 하나가 목디스크입니다. 주위에서도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목디스크가 발생하는 연령 자체가 점차 젊어지고 있다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의 목은 평소 건강한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C의 형태가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PC 사용이 많다 보니 점점 목이 앞으로 쏠리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되면 목과 척추에 가해지는 전체적인 하중이 증가하기 때문에 목디스크의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앞으로 기울어질수록 우리의 목과 척추에 가해지는 통증은 커집니다.

 

목디스크가 심할 경우 보행장애까지 발생할 수 있고 보행장애가 생긴다면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큰 걱정과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은 사전에 본인이 챙겨야 합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인 목디스크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디스크 증상 초기에는 간단하게 파스나 진통제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이를 계속 방치하면 결국에는 고질적인 통증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생활습관을 바꿔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좋지 않은 자세가 지속되면 디스크는 원래의 위치로부터 밀려나 버립니다. 디스크를 누르는 압력이 점차 증가하여 디스크가 튀어나와 주변 신경 등이 눌려 통증을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 척추에서 내려와 허리디스크까지 진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보행이 곤란해지거나 목디스크 증상이 심해지면 하반신 마비의 경우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상체보다 앞으로 나와 있거나 평소 많이 뭉치던 어깨 근육에 의해 두통이 유발되는 횟수가 많다면 목디스크 증상 중 하나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장시간 앉거나 선 경우 한 자세를 장기간 유지할 경우 적어도 1시간 1회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이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느껴지는 통증으로 시작하지만 그렇게 방치되면 잠을 못 잘 정도로 심해지고 지속적으로 괴롭힐 수도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목디스크 증상이 가벼울 경우 간단한 운동요법이나 물리적 개선요법으로도 충분히 개선할 수 있음을 명심하고 우리 몸에서 보내는 위험신호를 외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발병 초기에 대처하면 큰 병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시여 정밀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해 목디스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우선 전문의의 도움과 더불어 지금부터라도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척추와 목의 코어를 강화하고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더 이상의 진행을 막으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릎통증 원인 분석과 치료  (0) 2021.01.12
족저근막염 증상 치료법은?  (0) 2021.01.08
무릎 관절염 증상 치료  (0) 2021.01.05
목디스크 치료방법 효과  (0) 2020.12.31
무릎통증 원인!  (0) 2020.12.30